회원 로그인 창

  • 도서관 홈페이지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로그인 메뉴

따끈따끈! 신착 전자책

더보기

콘텐츠 상세보기
니 잘못이 아니야


니 잘못이 아니야

<구성애> 저 | 올리브M&B

출간일
2011-07-07
파일형태
ePub
용량
2 M
지원 기기
PC
대출현황
보유2, 대출0, 예약중0
전자책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설치가 안되시나요?전자책 프로그램 수동 설치
콘텐츠 소개
저자 소개
목차
한줄서평

콘텐츠 소개

87년부터 시작해 15년 동안 연간 300여 회의 성교육 강연을 하고 있는 구성애씨의 2번째 책으로 한정된 강연 시간 때문에 하지 못했던 이야기를 담았다. 저자는 그 동안 성교육을 통해 우리 부모들은 자녀들을 잘 키우고 싶다는 열망과 함께 현실에서 부딪히는 문제가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부모 자신들 또한 정리할게 많았다. 자신의 문제, 남편과의 관계, 혼란스러운 성문화와 쾌락의 문제를 정리하고 싶어했다. 자녀가 던지는 질문과 자위행위, 성적인 장난, 음란물, 이성교제, 성폭행 등 구체적인 문제에서부터 성문화의 성 개념, 애정관에 이르기까지 그 모든 것을 알고 싶어했다. 이 문제에 대한 해답은 책을 쓰는 거였다. 부모 자신들도 정리되면서 자녀 교육에도 도움이 되는 그런 책을 쓰기로 마음먹게 된 것이다.

이 책의 내용은 크게 1부와 2부로 나뉘어져 있다. 1부는 저자의 아픔에 대한 이야기들이다. 푸념과 탄식보다 눈물 속의 웃음과 극복, 희망을 담아내려고 애썼다. 2부는 그 긴 강연을 하고도 못 다한 얘기들을 모으고 추려 원칙 속에서 펼쳐보았다. 저자가 아들을 키우며 느꼈던 교훈들과 많은 상담 사례들, 그리고 방향과 관점을 세우고자 후벼파며 읽었던 책들 속에서 도움되는 근거들이 담겨져 있다. 이 책의 전편 격인 『구성애의 성교육』이 누구나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 성이 얼마나 왜곡되고 편협한 성인이 통렬하게 질타한 책이라면 『니 잘못이 아니야…』는 자녀들에게 성교육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구체적인 지침을 주는 책이다.

저자소개

1956년에 태어났으며, 연세대 간호학과를 졸업한 후 1979년부터 부산 일신기독병원에서 7년 간 조산사로 근무했으며, 카톨릭 여성농민회, 부산여성회 등 여성단체에서 활동했다. 1987년 이후 현재까지 교원연수원, 교육청, 관공서, 기업체, 대학, 중,고등학교, 어머니회, 사회단체 및 종교단체 등에서 연간 300회 성교육 활동 및 방송출연을 하였고, 교육부 성교육 자문위원을 역임하였으며,「청소년을 위한 내일 여성센터」전국 부회장, 내일신문 부설 「성교육센터」소장 역임하였습니다. 현재는 사단법인 푸른아우성 대표로 일하고 있다.

저서로는 『니 잘못이 아니야』『야후 지식검색과 함께 한 구성애의 빨간책』등이 있다. 』『야후 지식검색과 함께 한 구성애의 빨간책』은 성을 찾고자 하는 많은 사람들의 고민을 담은 책으로, 야후 지식검색에서 7월 7일 ~24일 2주 동안 진행한 성상담 '대한민국 지식 평정 이벤트'의 내용이다. 성상담은 8만 명이 질문하고 20만 건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모든 사람들의 밝고 건강한 성을 위해 인간의 몸에서 흘러나오는 자연스러운 느낌들을 인정하고, 몸을 알고 몸의 느낌을 느낄 줄 알아야 한다는 것을 전해준다.

목차

1부 동심 속에 꽃피는 아우성
1. 나의 어린 시절
2. 아픔을 딛고
2부 동심 아우성을 위한 7가지 원칙
1. 밝은 마음, 좋은 느낌 만들어주기
2. 자연스러운 자세와 태도 갖기
3. 발달 단계에 맞게 이해하기①
4. 발달 단계에 맞게 이해하기②
5. 기꺼이 대답해주기
6. 성 개념 세워주기
7. 몸 사랑하기
8. 최저선 지키기
_추천도서

한줄서평

  • 10
  • 8
  • 6
  • 4
  • 2

(한글 40자이내)
리뷰쓰기
한줄 서평 리스트
평점 한줄 리뷰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서평이 없습니다.